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최태원 동거인 '김희영', 본처 노소영에게 한 충격 발언 "미안함 전해.." (+자녀, 전남편)

최태원 동거인 '김희영', 본처 노소영에게 한 충격 발언 "미안함 전해.." (+자녀, 전남편)

온라인 커뮤니티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동거인 김희영 티앤씨재단 이사가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에게 위자료 20억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에 대해 항소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희영, 노소영과 자녀들에게..

온라인 커뮤니티

SK 그룹 최태원 회장의 동거인 김희영 이사 측은 2024년 8월 22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법원의 판단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항소하지 않겠다. 법원에서 정한 의무를 최선을 다해 신속히 이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희영 이사는 최태원의 아내였던 노소영 관장과 자녀들에게도 사과의 말을 전했는데 김 이사 측은 "노 관장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특히 오랜 세월 어른들의 모습을 지켜보며 가슴 아팠을 자녀들에게도 진심으로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이날 서울가정법원 가사4부(부장판사 이광우)는 노 관장이 김 이사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김 이사는 최 회장과 공동으로 노 관장에게 20억 원을 지급하라"며 원고 일부 승소로 판결했는데 노 관장이 청구한 30억 원 가운데 3분의 2를 인용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재판부는 "김 이사와 최 회장의 부정행위, 혼외자 출산, 일방적 가출, 두 사람의 공개적 행보 등이 노 관장과 최 회장 사이 신뢰를 근본적으로 훼손하고 혼인 관계를 파탄에 이르게 한 것으로 인정된다"며 "이로 인해 노 관장이 정신적 고통을 입었음은 경험칙상 분명하므로 피고는 노 관장에게 위자료를 지급할 의무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피고와 최 회장의 부정행위 경위, 정도, 혼인 상황, 경과 등을 고려해 볼 때 피고의 책임이 최 회장과 비교해 특별히 달리 정해야 할 정도로 가볍다고 보기 어렵다"며 "따라서 최 회장과 동등한 액수의 위자료를 부담하는 것으로 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자의 부정행위에 의한 위자료는 연대채무 성격을 가지므로 총 위자료 액수는 최 회장과 김 이사 두 사람의 책임을 합해 총 20억 원이 됩니다. 노 관장은 최 회장이나 김 이사 어느 쪽에든 위자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날 선고 후 김 이사를 대리하는 배인구 변호사는 "김희영 씨는 이유 여하를 떠나 노소영 씨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저희는 원고의 혼인 파탄이 먼저였다고 주장하고 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산분할 소송에서 유리한 입지를 위해 기획된 소송이라고 보고 있다"면서 "김 이사와 가족들은 이미 10여 년 동안 치밀하게 만들어진 여론전과 가짜 뉴스들로 많은 고통을 받았다. 이번 판결을 계기로 더 이상 도가 지나친 인격 살인은 멈춰주시길 부탁한다"고 전했습니다.

김희영의 전남편, 자녀

온라인 커뮤니티

1975년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인 미국 시민권자 사업가 김희영 이사장은 서울 리라초등학교를 졸업해 17세 때인 1992년 일리노이주로 이민을 갔고, 이후 중국으로 유학을 가 베이징의 중앙미술학원에서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김 이사장과 최 회장은 2000년대 후반 친목 자리에서 첫 만남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 매체는 이와 관련해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뉴저지 출신 이혼녀인 김희영(미국명 클로이)과 2010년 딸 시아 양을 출산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 회장은 지난 2008년께부터 한남동에서 밀회를 즐겼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매체는 "최 회장을 만난 김희영 씨는 2008년 6월 뉴저지주 페세익카운티 가정법원에 남편 이 씨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했다"라면서 "같은 해 11월 18일 이혼판결을 받았다"라고 전했습니다.

매체는 이어 "당시 전 남편에게 재산을 주는 대신 양육권을 가져온 김희영 씨는 전 남편 이 씨와 사이에 낳은 아들까지 있어 최회장에게는 아들 한 명이 더 생기는 셈"이라고 밝혔습니다.

 

측근에 따르면 김희영 이사장은 배우 이지훈, 뮤지컬 배우 정선아, 방송인 홍석천 등 연예인과 친분이 있으며 특히 사진작가 니키 리와 친분이 두터워 니키 리의 남편 유태오와 함께 종종 부부모임을 가진다고 전해졌습니다.